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학교폭력 예방 및 안전한 학교 조성을 위하여 봉사하실 송곡초등학교 학생보호인력(학교안전지킴이) 자원봉사자를 다음과 같이 모시고자 하오니 뜻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.
1. 위촉부문 및 인원
가. 위촉부문 : 자원봉사자 학생보호인력(학교안전지킴이)
나. 위촉인원 : 1명
2. 자격
가.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적 봉사 및 자발적 참여 의사가 있는 자(나이 제한 없음)
나.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20조의5 제②항에 해당되지 않는 자
3. 활동기간 : 2024년 11월 ~ 2025년 02월
4. 활동일 : 학생의 교육활동일(방학 포함) 및 학교안전을 위해 활동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날(주말 제외)
5. 활동시간 : 총 2시간 50분(3시간 미만) / 월,화,수,목,금(공휴일 제외)
8:20-09:10(50분, 교문 앞 등교지도), 13:40-15:40(2시간, 교문 앞 하교지도)
6. 활동장소 : 학교 앞 횡단보도와 교내 느티나무 아래(횡단보도 쪽 안전지킴이 부스 활용),
등하교 지도시에는 학생들 등하굣길(운동장 한 켠 차량 회차하는 곳)
7. 주요활동내용
- 학교 내 외부인 출입관리 및 통제
- 학생 등․하교 지도 및 교문지도 (시간 및 장소 엄수)
- 그 밖에 학교장과 상호 협의한 활동 등
8. 신청 및 접수
가. 신청서 접수 : 2024년 11월 5일 ~ 2024년 11월 11일까지(토,일요일 접수 불가)
나. 접수장소 : 경기도 이천시 송곡초등학교 3학년 교실
다. 접수방법 : 송곡초등학교 3학년 교실
라. 제출서류 : 신청서 1부, 자기소개서 1부
마. 면접일시 및 장소 : 신청서 접수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
바. 최종 선발시 제출서류 : 주민등록등본 1부, 성범죄경력조회 및 아동학대관련법죄 전력 조회 동의서 1부,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확인서 1부, 학생보호인련 자원봉사 신청서 1부, 증명사진(3cm×4cm)